안녕하세요, 소기업에 재직한지 1년이 넘었습니다.
전체 직원은 대표님 포함 6명이구요- 학교 제출용으로 작년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행하게 되었는데
실제 제 급여보다 무려 90만원이 많은 금액으로 신고가 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장동료 한분도 50만원 많은 금액이 신고되어있었구요,
처음엔 경황이 지나쳤는데 이번에 세무사사무실에 왜 신고금액이 틀리냐고 문의를 하니 대표님께 물어보시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다른 직원분이 이미 문의를 하였으나, 자기는 실제 급여금액으로 신고하라고 지시했다며 모른다는겁니다.
이게 말이 되나요?
이런 상황의 경우, 직원 입장에서 요구할 수 있는 사항이나 조치사항이 무엇이 있을까요..
개인동의없이 신고를 이렇게 진행해도 되는건가요?
제 입장에서 요구할 사항과 회사측에서 이행해야할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빠른답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