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파견근로직이라 본사 말고 다른 근로장에 출근하구요
본사 직원들은 주5일제에 공휴일 다 쉬고 저같이 매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격주로 주5일 근무이고 아르바이트를 따로 세우
지않으면 주말 근무는 같이 일하는 다른 파견근로직원(타업체직원들)과 스케줄을 같이 짜기 때문에 주말마다 쉴 수 없어
한 달에 토, 일 한 번씩 총 두 번 정도 쉽니다
여기서 첫번째 질문입니다.저희도 똑같은 회사 정직원인데 본사 직원들과 휴무 자체가 다른게 맞는건가요?
그리고 격주로 주5일제라 한달에 휴무가 6번이 발생되는 달이 많은데요 그 외에 공휴일은 당일에 쉬게 되면
휴무가 따로 발생되는게 아니고 단지 격주 5일에서 발생된 휴무 6번 안에서 쉬어야 합니다
공휴일 당일에 쉬지 않으면 대체 휴일이라고해서 휴무가 하나 더 발생되는거구요;
휴무 하나를 더 받고 싶음 휴일에는 쉴 수가 없네요 아무래도 서비스직이다 보니 빨간날이면 사람이 몰려 쉬고 싶은데 쉬면
휴무가 하나 줄어든다는 생각에 공휴일을 포기하는 날이 많네요
원래 대체 휴일이라는게 주말하고 공휴일이 겹쳤을 때 평일하루 휴무를 주는 게 아닌가요?; 저게 어째서 대체 휴일 이라는건지
모르겠네요;; 휴무 한 번 더 생기게 하려고 남들 쉴 때 쉬지도 못하고 ㅠ 쉬어버리면 휴무가 6번 밖에 되질 않으니..
공휴일 근무를 했을 때는 수당을 주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저런식으로 선택하게끔하는게 맞나 싶네요
두번째 질문은 저렇게 공휴일 대체휴무를 주는게 맞는가 하는 겁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릴게요 수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