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10년정도 근무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회사대표가 대표명의로 법인을 한개더 만들면서
저를 두개의 법인에 입사를 시켰습니다.
당영히 윌급도 반으로나눠서 두개의 법인으로 따로따로 지급한다고하는데요
현재연봉 5500만원정도입니다
ㅇ회사에서는 주법인에 종법인 어쩌그저쩌구 하면서 저에게 피해가 없다하는데
세금 문제라던지 연말정산할때 어떻게되며 저에게 불이익은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의료보험도 두개라 병원갈때 어떻게되는건지 등등
현재까지 연말정산은 대략 매년 130만~150만정도 받았습니다.
오늘회사에서 통보받았는데 3월1일자로 그렇게되었다고 ㅜ
자세한 조언부탁드립니다
4대보험도 어떻게되는건가요??? 양쪽서 다 떼는건지 ㅜ
그런데 이번에 회사대표가 대표명의로 법인을 한개더 만들면서
저를 두개의 법인에 입사를 시켰습니다.
당영히 윌급도 반으로나눠서 두개의 법인으로 따로따로 지급한다고하는데요
현재연봉 5500만원정도입니다
ㅇ회사에서는 주법인에 종법인 어쩌그저쩌구 하면서 저에게 피해가 없다하는데
세금 문제라던지 연말정산할때 어떻게되며 저에게 불이익은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의료보험도 두개라 병원갈때 어떻게되는건지 등등
현재까지 연말정산은 대략 매년 130만~150만정도 받았습니다.
오늘회사에서 통보받았는데 3월1일자로 그렇게되었다고 ㅜ
자세한 조언부탁드립니다
4대보험도 어떻게되는건가요??? 양쪽서 다 떼는건지 ㅜ
이중취업의 경우, 고용보험은 소득이 높은 사업장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건강보험과 산재보험 그리고 국민연금은 두 사업장 모두에서 납부하셔야 합니다.
근로소득세는 해당 사업장에서 발생하여 신고되는 금액을 기준으로 납부됩니다. 정확한 세액은 관할 세무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노동자의 권익향상과 노동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저희 '한국노총'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좋은 하루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