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 업체소속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처음 면접볼당시 주5일이지만 업체 특성상 주말 평일 상관없이 근무하고 급여는 165만원 이라고 했습니다. 오늘 첫 월급이 들어왔는데 기본급145에 고정휴일수당이 붙어서 165더라구요 그럼 혹시 명절이나 공휴일 근무시에도 다른 수당 없이 무조건 165만원이라는 뜻인가요? 계약서상에 문제는 없는지 궁금해요
처음 면접볼당시 주5일이지만 업체 특성상 주말 평일 상관없이 근무하고 급여는 165만원 이라고 했습니다. 오늘 첫 월급이 들어왔는데 기본급145에 고정휴일수당이 붙어서 165더라구요 그럼 혹시 명절이나 공휴일 근무시에도 다른 수당 없이 무조건 165만원이라는 뜻인가요? 계약서상에 문제는 없는지 궁금해요
휴일근로의 발생을 가정하고 휴일근로수당을 포함하여 급여를 지급하는 포괄임금제라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포괄임금제 시행을 위해서는 근로자의 동의가 필요하며 근로자와 사용자간에 발생을 예정한 휴일근로가 월 혹은 년간 얼마인지에 대해 합의해야 합니다.
근로계약서나 연봉계약서에 아무런 규정이 없거나, 두루뭉술하게 주말이나 휴일근로를 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수당이 포함된다는 식으로 정했다면 이의 무효를 주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가 근로를 제공한 휴일근로에 대해 50%를 가산한 휴일근로가산수당을 별도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노동자의 권익향상과 노동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저희 '한국노총'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좋은 하루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