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내에서 업무 지시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어 상담드립니다.
회사 부서의 관리자가 연차 등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자리를 비울 경우에는
관리자분 대신에 업무 파트를 나누어주고 중간중간에 확인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몇 분들은 관리자가 아니라는 이유로 업무 관련 된 내용을 전달함에도 받아들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직장 내에서 업무 지시 관련하여 범주 등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1. 직장내에서 동료사원들간의 업무 지시가 가능할까요?
(선배 사원의 업무 지시 등)
2. 직장 내에서 동료 사원간의 업무지시인지, 업무를 알려주는 것인지 구분하는 것이 조금 애매한 것 같습니다
적정선에 대한 기준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 직장내에서 상위 직급 관리자의 위임을 받아 동료 사원이 다른 사원에게 업무 지시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노동OK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노총 부천상담소입니다.
1) 동료사원들간이라고 하더라도 상급자의 위임에 따라 지시를 하거나 대리를 하는 것이라면 업무지시가 가능할 것입니다.
2) 이에 대해서는 일률적으로 정해진 바도 없고, 구체적 상황도 모르다보니 답변이 어렵습니다.
3) 상위 직급 관리자의 위임이 있다면 당연히 업무지시가 가능합니다.
노동자의 권익향상과 노동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저희 '한국노총'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좋은 하루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