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는 현재 포괄임금계약을 하고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계약조건일 경우 중도 퇴사 시 임금 계산을 어찌하면 좋을까요?
그리고 임금명세서에 계산식은 어떻게 적으면 좋을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월 급여 2,400,000
2. 급여구성항목
- 기본급 1,923,849
- 연장근로수당 276,151 (월 20시간, 연장근로안해도 고정된 월급여로 지급함)
- 직책수당 100,000
- 식대 100,000
3. 입퇴사일 220105 ~ 220614
4. 정산기간 06/01 ~ 06/14(주휴일: 일요일)
안녕하세요, 노동OK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노총 부천상담소입니다.
자세한 사실관계를 알 수 없어 정확한 답변이 어려우나 매월 고정적인 금액으로 임금이 지급된다면 월급제라고 볼 수 있으므로 일할계산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계산은 당홈페이지 급여 일할계산기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참고 행정해석>
회시번호 : 근기 68207-690, 회시일자 : 1999-03-24
월급제 임금지급 형태하에서 특정 근무월의 도중에 퇴직하는 근로자에게 당해 근무월의 임금을 전액 지급할 것인지, 아니면 근무일수에 해당하는 임금을 일할계산하여 지급할 것인지는 법령에 명시적인 규정이 없고 노사 쌍방이 정한 바에 따르면 될 것인바, 취업규칙이나 근로계약 등에서 특정 근무월의 도중에 퇴직하는 근로자에게 당해 근무월의 임금을 전액 지급한다고 정해지지 않은 한 당해 근로자에게 퇴직일까지의 실제 근로일수에 해당하는 임금을 일할계산하여 지급하는 것은 무방함.
노동자의 권익향상과 노동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저희 '한국노총'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좋은 하루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