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사협의회 관련 문의드립니다.
저희는 노사협의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항에 대한 문제점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노사협의회를 정해진 일정에 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어떤 문제가 있는지요?
2. 노사협의회 위원중 근로자측 위원을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하여 선정하였습니다.(투표 없음)
3. 노사협의회 안건 작성시 실명을 필수로 밝히고 안건을 제시토록 하고 있습니다.
- 사용자측은 협의회 안건을 제시할때 실명으로 하는 것이 법적인것이라고 합니다.
4. 노사협의회 진행 결과에 대한 내용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위 4가지 사항에 대한 문제점을 검토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