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출연 기관 입니다.
소속 직원(정규직)의 근태 문제로 문의 드립니다.
습관적으로 사무실에서 졸기, 화장실이나 흡연 핑계로 장시간 이석, 상사의 업무지시를 몰랐다는 핑계로 묵살하기
기한이 있는 업무 지시를 무시하고 퇴근해서 일을 펑크 내기 등 직장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에티켓이나 상식이 없는 사람으로서
여러번의 면담을 해봤지만 전혀 바뀌지 않고 조직 운영에 심각한 저해를 초래하는 상황입니다.
정규직인 직원을 근태 문제로 해고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 직원 때문에 다른 직원이 피해보는(일을 펑크내어 다른 직원이 덤탱이 쓰는 일 등) 사례가 빈번하여 직원 간 불만이 크고 조직 전체적으로 악영향을 주는 사람입니다.
조언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