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가 많습니다.
정규직과 비정규직에 대하여 알고싶어서 몇자적을까 합니다.
지는 4월중순경에 버스회사에 취업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버스회사에서는 1년간 비정규직으로 일을 하고
1년이후에 3개월과 수습기간을 걸쳐 그 이후에 정규직으로 발령을 한다고 합니다.
비정규직 1년동안은 월급이 120만원 수준이고 1년후 정규직일때는 190만원의 월급이 주어진하고 합니다.
그런데 비정규직이라고 하면서 교통사고 나면은 바로 해고시키겠다고 하여 운전을 하는데 엄청 부담을 가지고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년후 수습기간 3개월내에도 교통사고 발생시 해고의 사유가 되어 최근에 해고가 된 운전기사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할때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노동부를 교묘하게 법적으로 하자없이 이용하여 사용자의 실이익만
챙기고 비정규직 버스기사들은 부품의 소모품과 같은 대우로서 하루 하루 보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규직과 비정규직에 대하여 충분한 답변과 함께
위 버스회사에서의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고용형태가 노동법적으로 문제가 없는것인지 알고싶습니다.
충분한 답변을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정규직과 비정규직에 대하여 알고싶어서 몇자적을까 합니다.
지는 4월중순경에 버스회사에 취업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버스회사에서는 1년간 비정규직으로 일을 하고
1년이후에 3개월과 수습기간을 걸쳐 그 이후에 정규직으로 발령을 한다고 합니다.
비정규직 1년동안은 월급이 120만원 수준이고 1년후 정규직일때는 190만원의 월급이 주어진하고 합니다.
그런데 비정규직이라고 하면서 교통사고 나면은 바로 해고시키겠다고 하여 운전을 하는데 엄청 부담을 가지고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년후 수습기간 3개월내에도 교통사고 발생시 해고의 사유가 되어 최근에 해고가 된 운전기사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할때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노동부를 교묘하게 법적으로 하자없이 이용하여 사용자의 실이익만
챙기고 비정규직 버스기사들은 부품의 소모품과 같은 대우로서 하루 하루 보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규직과 비정규직에 대하여 충분한 답변과 함께
위 버스회사에서의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고용형태가 노동법적으로 문제가 없는것인지 알고싶습니다.
충분한 답변을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